G05-7182802122

구미상공회의소, 전 사원이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관리 실무초급교육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9-22 15:41 KRX7
#구미시 #구미상의 #세무회계관리 #실무교육 #초급

세법 개정 따른 기업 현안 대응...회계·세무 기초부터 절세전략까지 한자리에서

NSP통신-구미상공회의소는 지난 19일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재무·회계부서 업무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사원이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관리 실무초급교육을 개최했다. (사진 = 구미상공회의소)
구미상공회의소는 지난 19일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재무·회계부서 업무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사원이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관리 실무초급교육’을 개최했다. (사진 = 구미상공회의소)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구미상공회의소(회장 윤재호)는 지난 19일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재무·회계부서 업무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사원이 알아야 하는 세무회계관리 실무초급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2025년 세법 개정에 따라 재무·회계 부서 담당 임직원들이 변화된 제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강의는 이석정 세무법인 현인 대표세무사가 맡아 진행했다.

이석정 세무사는 △회계 및 세무의 기초, 지출증빙의 점검 △세금계산서 및 신용카드 관련, 영세율과 면세 △매출채권 및 대손상각비, 퇴직급여 및 퇴직연금 △업무무관 가지급금 관리전략, 중소기업을 위한 절세관리전략 등 핵심 주제를 다루며 상세히 설명했으며 실제 사례를 통해 담당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G03-9894841702

구미상공회의소 심규정 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재무·회계 담당자들이 평소 어렵게 느끼거나 궁금해 하던 핵심포인트를 짚어 업무 처리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 현안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