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의회, 제16회 호국영령 합동위령제 ‘순국선열’ 추모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19 17:11 KRX7
#화성시의원 #화성시호국영령 #화성시위령제 #화성시순국선열 #화성시보훈정책
NSP통신-19일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추도사를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의회)
19일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이 추도사를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의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의장 배정수)가 19일 화성시 현충공원에서 열린 제16회 호국영령 합동위령제에 참석해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렸다.

합동위령제에는 배정수 의장을 비롯해 위영란 의원과 보훈단체 회원 및 유가족 등이 참석해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을 추모하고 호국정신을 되새겼다.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은 추도사를 통해 “조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치신 호국영령 앞에 깊은 경의와 감사를 드린다”며 “순국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이 헛되지 않도록 기억하고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호국의 정신은 우리에게 주어진 유산이자 미래를 열어가는 힘이라는 말처럼 오늘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은 수많은 영령들의 희생과 애국심 위에 세워진 것”이라며 “의회는 호국영령들의 뜻을 가슴 깊이 새기고 보훈 가족이 존경받고 예우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합동위령제는 추모식과 헌화·분향, 추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평화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지켜나갈 것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시의회는 앞으로도 보훈 가족의 명예와 예우를 높이고 애국정신을 계승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