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추석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안전 점검 실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9-18 16:16 KRX7
#곡성군 #다중이용시설 안전 점검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 #곡성군립노인전문요양병원 #곡성소방서
NSP통신- (사진 = 곡성군)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이 지난 17일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객과 군민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창모 부군수 주재로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 곡성터미널, 곡성군립노인전문요양병원 등을 대상으로 군 안전건설과, 곡성소방서, 태광건영(가스), 효성엔지니어링(전기) 등 유관기관 전문가와 합동으로 안전점검반을 편성해 진행했다.  
 
특히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성수품을 비축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비축 창고 등의 화재 위험과 노상 불법 적치 여부 등을 점검했다.

주요 점검 대상은 소방, 전기, 가스 등 화재 발생 위험률이 높은 시설이다.

이번 활동에서는 건축물 균열, 손상, 누수, 차단기, 접지 상태 등 전기 시설의 정상 작동 여부,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여부, 비상구 확보 등 피난·방화시설 안전관리 상태 등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G03-9894841702

현장에서 발견된 위험 요소는 관리 주체에게 통보해 명절 연휴 전까지 개선할 예정이며,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위험 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오는 추석 명절에 주민들과 귀성객이 안전사고 없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곡성소방서 예방안전과, 곡성군 시장상인회 등과 함께 전통시장 안전관리 강화 협의회를 개최해 유사시 재난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등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