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치매환자 실종예방 모의훈련 열어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9-08 16:37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치매환자실종예방 #모의훈련 #배회

내남면 용장1리 주민·유관기관 150여 명 참여...지역사회 대응 역량 강화

NSP통신-경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5일 내남면 용장1리 마을회관 일대에서 치매환자 실종을 예방하고 신속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실종예방 프로젝트 배회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5일 내남면 용장1리 마을회관 일대에서 치매환자 실종을 예방하고 신속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실종예방’ 프로젝트 배회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5일 내남면 용장1리 마을회관 일대에서 치매환자 실종을 예방하고 신속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실종예방’ 프로젝트 배회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치매 어르신의 실종을 예방하고 실제 상황 발생 시 지역사회가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젝트는 실종예방 교육, 배회 대처 상황극, 실제 상황을 가정한 모의훈련 등으로 구성돼 체계적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훈련에는 지역주민 150여 명이 참여했으며 경주경찰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주지사,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내남농협,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 자원봉사단체 화랑회 등 유관기관이 함께했다.

행사장에서는 ‘서라벌문화예술공연단’의 식전 공연, 기관별 홍보부스, 치매안심센터 작품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돼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서라벌문화예술공연단과 경찰, 주민, 진행자인 ‘기웅아재’가 함께한 ‘배회 대처 상황극’은 실종 상황을 생생하게 재현하며 초기 대응부터 신고, 보호자 인계까지 절차를 알기 쉽게 전달해 호응을 얻었다.

진병철 경주시 보건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지역 주민과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치매가 있어도 안심할 수 있는 경주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