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주시, ‘도로안전 시설물 일제정비’ 실시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9-05 16:03 KRX7
#영주시 #도로안전 시설물 #일제정비 #교통안전 확보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

가드레일, 차선규제봉, 도로 반사경, 볼라드, 갈매기표지판, 도로 표지판 등 정비

NSP통신-영주시 도로안전 시설물 일제정비 실시, 9월부터 11월까지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 (사진 = 영주시)
영주시 도로안전 시설물 일제정비 실시, 9월부터 11월까지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는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10월 30월까지 관내 도로 안전시설물과 도로표지판에 대한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

이번 정비는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과 방문객의 교통안전을 확보하고 도로 가독성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비 대상은 가드레일, 차선규제봉, 도로 반사경, 볼라드, 갈매기표지판, 도로 표지판 등 주요 안전시설물이다.

G03-9894841702

시는 정비 기간 동안 노후·훼손되었거나 시야를 방해하는 시설물을 집중 점검해 즉시 보수하거나 교체할 계획이다.

특히 통학로와 교차로 등 교통사고 취약 구간을 중점적으로 정비할 방침이다.

황규원 건설과장은 “도로 안전시설물은 시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시설"이라며 “철저한 점검과 정비를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