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게임·AI 산업 융합의 장, ‘2025 경북 게임페스타’ 개막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9-04 18:39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인공지능 #경북게임페스타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AI 활용 제작 영상 상영회 등 풍성한 볼거리 제공

NSP통신- (사진 = 경상북도)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경일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지역의 게임과 ‘경상북도 AI 메타버스 영상제’(GAMFF) 수상작을 소개하고 도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25 경북 게임 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게임 전시·체험을 넘어 가상융합 기반의 종합 문화콘텐츠 축제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프로게이머·유튜버 미니 팬미팅 ▵K팝데몬헌터스 평론가 GV(Guest Visit)프로그램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세미나 ▵경북 게임 전시 및 체험 ▵GAMFF 수상작 상영회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세대와 계층이 함께 즐기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행사에는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트할’과 인기 유튜버 ‘금똥왁왁’ , ‘승상싱’이 참여해 관객들과 미니 팬 미팅 및 이벤트 매치가 마련돼 팬들과의 친밀한 소통은 물론 생생한 경기 관람의 재미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GV 프로그램(관객과의 대화)에는 임희윤 대중음악평론가와 이재훈 대중음악 전문기자가 글로벌 OTT에서 큰 화제를 모은 애니메이션 ‘케이팝데몬헌터스’를 주제로 작품 해설과 심층 토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K-콘텐츠의 세계적 경쟁력과 가상 인간, AI 기술이 음악·애니메이션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경일대학교 도서관 2층 세미나실에서는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주관으로 ‘생성형 AI 확산과 게임 제작 파이프라인의 변화와 대응 전략’ 주제 세미나가 열려 게임 개발자와 콘텐츠 제작자, 학생·연구자 등에게 최신 기술 동향과 산업 전망을 공유하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 기간 열리는 GAMFF 상영회에서는 2025년 수상작을 직접 관람할 수 있어 지역 청소년과 일반 관람객들은 최신 세계적 콘텐츠 추세를 경험해 경북의 게임·영상 산업이 세계 시장과 긴밀히 연결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 참가자들은 이 밖에도 다양한 문화공연을 즐기고 지역 게임기업이 제작한 작품을 직접 체험하며 플레이할 수 있는 등 경북의 가상융합 산업과 디지털콘텐츠, 미래 신산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돼 있다.

양금희 경제부지사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핵심인 게임산업은 가상융합 기술 발전에 따라 성장 가능성이 더 확대되고 있다”며 “이번 경북 게임 페스타에 GAMFF 상영회를 함께 개최함으로써 경북이 세계적 콘텐츠 흐름과 맞닿아 있음을 알리고 지역 기반의 자립적 게임·디지털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