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문경시 보훈단체와 현장 간담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9-03 18:02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문경시 #보훈단체 #간담회

나라를 위한 헌신과 희생이 존중받는 보훈 문화 만들 것

NSP통신-경상북도는 지난 2일 문경시 보훈회관 1층 회의실에서 10개 보훈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시 보훈단체와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지난 2일 문경시 보훈회관 1층 회의실에서 10개 보훈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시 보훈단체와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지난 2일 문경시 보훈회관 1층 회의실에서 10개 보훈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시 보훈단체와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경북도가 추진 중인 보훈 정책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도는 국가유공자와 보훈 가족에 대한 예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G03-9894841702

올해는 참전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예우를 한층 높이고자 참전유공자와 전몰군경 유가족에게 지급하는󰡐참전유공자 및 유가족 명예수당󰡑을 월 6만 원에서 월 10만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또 전상군경·무공수훈자·4.19민주혁명·5.18민주화운동에 유공이 있는 65세 이상 유공자에게도 보훈예우수당(월 5만 원)을 신설해 수혜 범위를 넓히고 예우의 폭을 강화했다.

나아가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에게 안정적인 삶과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국립보훈요양원󰡑을 유치하고 6·25전쟁 최대의 격전지인 낙동강 전투를 기념하는 호국평화공원 조성에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학홍 행정부지사는 “오늘의 대한민국은 국가유공자분들의 희생과 헌신 위에 세워진 것”이라며 “경북도는 그 역사적 공헌을 단순한 추억이 아닌 살아있는 정책으로 발전시켜 일상에서 존경이 실천되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