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 선린대 응급구조과, 동해해양경찰청 해양항공구조대 현장 견학

NSP통신, 조석현 기자, 2025-08-29 16:44 KRX7
#포항 선린대학교 #포항 #대학교 #해양경찰 #응급구조과
NSP통신-선린대학교 응급구조과는 지난 28일 재학생들의 현장 실무 능력과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포항항공대를 방문해 해양항공구조대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 선린대학교)
선린대학교 응급구조과는 지난 28일 재학생들의 현장 실무 능력과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포항항공대를 방문해 해양항공구조대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 선린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석현 기자 =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 응급구조과는 지난 28일 재학생들의 현장 실무 능력과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해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포항항공대를 방문해 해양항공구조대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응급구조과 3학년 재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해양 재난 상황에서의 인명 구조 및 응급처치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고 해양 응급구조 전문가로서의 비전을 구체화하는 기회가 됐다.

이날 학생들은 포항항공대 소개와 구조·구급 활동 영상을 시청한 뒤, 헬리콥터와 최신 구조·구급 장비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해양 특수 환경에서의 구조 활동을 이해했다.

G03-9894841702

이어 구조훈련장에서 다양한 장비를 활용한 응급환자 구조 및 응급처치 시연을 참관했으며, 헬기 내부에 탑승해 환자 이송 장치(EMS)와 자동심폐소생기를 활용한 응급처치 실습을 경험하며 현장의 긴박감을 체감했다.

현진숙 응급구조과 학과장은 “이번 견학은 학생들이 책으로만 접하던 해양 응급의료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며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큰 동기부여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동해해양경찰청과의 교류를 이어가며 해양 안전을 책임질 핵심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소민 학생(응급구조과 3학년)은 “TV에서만 보던 해양경찰 구조 활동을 직접 보니 가슴이 벅찼다”며 “헬기 내부 응급처치 실습과 장비 시연을 통해 특수 환경에서의 대응 중요성을 체감했고, 이번 경험이 해양경찰 분야 진로에 큰 동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개설 30주년을 맞은 선린대 응급구조과는 해양경찰 분야로 다수의 인재를 배출해 왔으며, 오는 10월 해양경찰항공대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현장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해양 응급의료 전문인재 양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