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아워홈 ‘맑음’·SPC삼립 ‘비 온뒤 갬’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2025년 하반기 야간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평생학습관 야간교육은 직장이나 가정의 일과 등으로 주간교육 참여가 어려운 시민에게 다양하고 안정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해 자기 계발 및 평생학습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하반기 야간교육은 9월 15일부터 11월 27일까지 10주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바리스타(2과목), 요리(4과목), 컴퓨터(2과목), 외국어(2과목) ,미용(2과목), 미술(4과목), 의상(1과목), 악기(2과목), 운동 (2과목), 부동산(1과목)으로 총 10개 분야 22과목으로 구성돼 있다.
안동시에 주민등록이 된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평생학습관 누리집 팝업창을 이용하거나 상단의 ‘평생교육사업> 평생학습관 교육> 야간교육’ 경로로 접속하면 된다.
하반기 야간교육에 신설된 ‘AI랑 같이 만드는 감성 SNS 콘텐츠’ 과목은 AI 기술을 활용한 효과적인 콘텐츠 제작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해 개인 브랜딩과 마케팅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정옥 평생학습관장은“시민의 입장에서 어떤 교육이 듣고 싶은지 심도 있게 고민해보고,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