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C AI·MBC, 미디어·콘텐츠 분야 AI 전환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8-20 17:04 KRX7
#NC AI #MBC #미디어·콘텐츠 #AI #MOU
NSP통신- (사진 = NC AI)
(사진 = NC AI)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인공지능 기업 NC AI(대표 이연수)와 국내 방송사 MBC(대표 안형준)가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AI 전환(Artificial Transformation, AX)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사가 지난 19일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AI 기반 차세대 미디어·콘텐츠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에 착수한 것.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디어·AI·게임 산업을 연결하는 새로운 콘텐츠 밸류체인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을 공식화했다.

G03-9894841702

NC AI의 최첨단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기술과 MBC가 60여 년간 축적해 온 방송 제작·실증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K컬처 확산과 대한민국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혁신 가속화를 이끈다는 전략이다.

NC A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의 주관사로 국내 AI 자립 생태계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기도 하다.

NC AI가 제공하는 미디어 AI 기술은 MBC의 장점과 맞물려 콘텐츠 제작의 효율과 창의성을 비약적으로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는 ‘기술과 콘텐츠가 결합한 새로운 K-AI 시대’를 열고, 한국의 AI·미디어·콘텐츠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할 계획이다.

이연수 NC AI 대표는 “이번 협력은 NC AI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과 첨단 미디어 AI 기술을 MBC 현장에 본격 적용하는 중요한 첫 걸음”이라며 “MBC와의 파트너십은 다양한 산업의 AX 적용 가능성을 입증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형준 MBC 대표는 “이번 협업은 단지 AI를 통한 일부 업무 개선이 아닌 AI 중심의 미디어·콘텐츠 기업으로의 근본적인 패러다임의 전환으로 생각한다”며 “향후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기반으로 미디어·콘텐츠 산업의 AI 전환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K-AI 시대에 함께 발 맞추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