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이 마비노기의 ‘NEW RISE’ 2차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신규 아르카나 2종인 ▲포비든 알케미스트와 ▲배리어블 거너를 추가한다.
신규 NPC 타샤가 발현하는 포비든 알케미스트는 전투 연금술 재능과 약품 연구 재능을 조합한 딜러 및 서포터 포지션으로, 아르카나 최초 생활 재능인 ‘약품 연구 재능’을 서브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배리어블 거너는 슈터 재능과 연성 연금술 재능을 결합한 원거리 딜러 포지션으로, 다양한 전투 상황에 맞는 듀얼건 총신 연성을 통해 저격총, 기관총 형태로 변형해 포격, 난사, 저격 등 특수한 공격 스킬을 구사한다. 총기 연구에 몰두하는 신규 NPC 미히엘이 발현하는 아르카나로, 연성 연금술을 활용한 특수 에너지탄을 생성해 스킬 위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의장시스템도 새롭게 개편됐다.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의상 세트를 쉽게 판매하고 대여할 수 있는 마네킹 개인 상점 시스템이 추가됐으며, 스페셜 의장이 새롭게 더해져 약 4000여 개의 의장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2차 의장 대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 드레스 룸 기능을 활용하면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마비노기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유롭게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넥슨은 마비노기의 2차 여름 업데이트를 기념해 ▲에린 탐구생활 이벤트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광복절을 기념해 ▲2025 광복절 온타임 이벤트와 ▲NEW 피버 시즌이 전개하고 ▲마비노기 포인트 리턴 캐시백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