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든든한 백숙 한 그릇,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추진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7-29 13:29 KRX7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백숙 #기정떡

어르신 등 20가구에 백숙 전달해 건강 챙겨

NSP통신-한마음봉사회 든든한 백숙 한 그릇,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한마음봉사회 ‘든든한 백숙 한 그릇,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허형채)는 지난 28일 ‘든든한 백숙 한 그릇, 건강한 여름나기’ 사업을 통해 무더위로 힘겨워하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 20가구에 백숙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속되는 폭염 속 체력이 약해지기 쉬운 어르신, 은둔형, 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영양 가득한 여름철 보양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자는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이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해 발굴·선정한 총 40가구로 한마음봉사회 회원들이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회당 20가구씩 백숙과 식료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G03-9894841702

물품은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정기탁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정기 후원업체인 광양기정떡집(대표 백정윤)에서 기부한 기정떡도 함께 제공됐다.

박현임 한마음봉사회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어르신 댁을 방문해 백숙을 전달하는 동안 밝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며 오히려 우리가 더 큰 힘을 얻었다”며 “작은 봉사활동이지만 이웃과 온정을 나누고 어르신들께 반가움과 기쁨을 드릴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복날을 맞아 지역 인적안전망을 활용해 건강 취약계층과 은둔형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단체들이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돕는 나눔 실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미란 광양읍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해 배달 봉사에 참여해 주신 한마음봉사회 회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전달된 백숙이 이웃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광양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