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코웨이코디, 방문 점검판매원 직업군…제품다양성·회사 지원 등 차별화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7-23 14:07 KRX7
#코웨이 #코디 #방문 점검판매원 #환경 가전 #브랜드 파워
NSP통신-코웨이 방문점검판매원 코디 이미지 (사진 = 코웨이)
코웨이 방문점검판매원 코디 이미지 (사진 = 코웨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코웨이 코디가 역사와 규모, 브랜드파워, 품질 경쟁력, 그리고 체계적인 지원까지 두루 갖춰 환경 가전 방문 점검판매원 직업군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타사 방문 점검판매원으로 활동하다 코웨이 코디 조직에 합류하게 된 안상희 코디(가명 48)는 “코웨이의 압도적인 제품 품질과 브랜드력은 물론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이 다양하고 코웨이에서 자체적으로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는 덕분에 타사에 있었을 때보다 업무를 수행하기 훨씬 수월하다”고 말했다.

◆최초이자 최대의 방문 점검판매 전문가 조직 = 코웨이 코디는 1998년 국내에 처음 등장한 환경 가전 방문 점검판매원 직업군으로 이 분야의 원조라 할 수 있다. 27년의 긴 역사 속에서 축적된 현장 경험과 노하우는 타사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코디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이다.

G03-9894841702

현재 국내에서 활동 중인 코디는 약 1만 2000명으로 환경 가전 방문 점검판매 조직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또 이러한 대규모 인력은 더 넓은 지역에 더욱 빠르고 세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

◆압도적인 고객 기반과 브랜드 파워가 주는 시너지=코웨이가 국내 기준 721만(25년 1분기 기준)에 이르는 계정 수로 환경 가전 업계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는 점 또한 코디에게 큰 강점이다. 이러한 압도적인 계정 기반은 방문 점검판매원이 흔히 겪는 ‘어디에서 고객을 찾고, 누구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가’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을 해결해 준다.

또 코디 개개인의 성향과 상황에 맞춰 업무 활동 동선을 자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토대가 된다. 전국에 고르게 분포된 계정 덕분에 서비스 구간이 짧아져 동선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는 경쟁사 방문 점검판매원 대비 손쉽게 업무에 정착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코웨이의 압도적인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 역시 코디의 업무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코웨이는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31위를 기록했으며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및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유수의 브랜드 평가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높은 브랜드 파워와 인지도는 고객에게 ‘갖고 싶은 제품, 믿을 만한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부여해 코디의 세일즈 난이도를 낮춰주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뛰어난 제품 품질과 다양한 제품군으로 경쟁력 강화=코웨이의 뛰어난 제품 기술력과 품질 또한 코디에게 유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코웨이는 양산 제품에 대한 주기적인 신뢰성 시험을 통해 내구성 및 성능 저하 문제를 사전 진단하고 있다.

또 IoT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의 실제 사용 환경과 패턴을 분석함으로써 신뢰성 시험법을 정교화하는 등 고품질 제품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품질 경쟁력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기존 고객의 이탈을 줄이고, 신규 고객 확보에도 유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판매할 수 있는 제품군이 다양한 부분도 강점이다.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등 기존 환경 가전에 더해 2011년 매트리스, 2018년 의류 청정기, 2022년에는 비렉스 브랜드의 안마의자 및 안마 베드까지 선보이며 판매 품목을 꾸준히 늘려왔다. 판매 품목의 확장은 코디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한편 업계 1위 기업 코웨이가 제공하는 전략적인 지원은 코디에게 큰 강점으로 ‘실시간 코디 매칭 서비스’, ‘디지털 카탈로그’, ‘AR 서비스’ 등 디지털 툴을 개발하고, 현장에 도입해 코디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또 연중 최대 규모 프로모션인 ‘코웨이 페스타’를 2년 연속 개최하며 자회사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의 실버 케어 상품을 연계한 결합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전사 차원의 마케팅과 수수료 다각화를 통해 코디에게 더 많은 세일즈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