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상일 용인시장, 구성 지역 골재채취 및 건설폐기물 사업장 현장점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7-22 14:32 KRX7
#이상일시장 #용인특례시의회 #골재채취및건설폐기물사업장 #현장점검 #구성적환장인근

21일 오후 사업장 방문해 업체 측에 비산먼지 저감 노력 주문
이상일 시장, “점검 결과 따른 협조 요청에 적극 응해달라”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1일 구성 지역 골재채취 및 건설폐기물 사업장을 방문해 비산먼지 발생 등 주민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보완조치를 요구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1일 구성 지역 골재채취 및 건설폐기물 사업장을 방문해 비산먼지 발생 등 주민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보완조치를 요구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상일 경기 용인특례시장은 21일 오후 기흥구 언남로 30번길 35에 위치한 구성적환장 인근의 골재 채취업체와 건설폐기물 처리업체 현장을 찾아 사업장 운영 실태를 점검했다.

현장 방문은 이 시장이 지난 10일 구성·동백 주민 대표들과의 면담한 자리에서 이들 업체에 대한 환경 차원의 모니터링을 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한 후속조치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다.

시는 15일부터 22일까지 해당 사업장 2곳을 대상으로 환경, 건축, 생태하천 등의 관련 부서가 참여하는 합동점검을 진행함과 동시에 사업장 주변 안전 펜스 설치, 과속방지턱 설치, 가로등(6개) 보수 등 시민 안전을 위한 조치를 병행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상일 시장은 업체 사업현장 주변의 대기질과 시의 현장 점검 상황을 살펴보기 위해 21일 오후 시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찾았다.

이 시장은 업체 관계자에게 “물을 뿌리고는 있지만 비산먼지 문제가 어느정도인지 시가 확인해서 보강조치를 요구하겠지만 업체도 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방안을 고안해서 개선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상일 시장 “점검결과 협조 요청시 적극 응할 것”… 업체 “필요시 보완하겠다”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1일 구성 지역 골재채취 및 건설폐기물 사업장을 방문해 비산먼지 발생 등 주민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보완조치를 요구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21일 구성 지역 골재채취 및 건설폐기물 사업장을 방문해 비산먼지 발생 등 주민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보완조치를 요구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특히 “대형 덤프트럭의 통행량이 많기 때문에 운전자들이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고 거친 운전은 삼가도록 해달라”며 “시가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협조를 요청했을 때 적극적으로 응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골재 채취업체인 A 사 관계자는 “현재 시에서 진행 중인 점검에 적극 협조할 것이며 결과에 따라 보완할 부분은 적극 보완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15일부터 22일까지 구성 적환장 인근의 골재 및 건설폐기물 사업장 2곳에 대해 환경, 건축, 생태하천 등 관련부서가 참여하는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폐기물관리법 ▲건설폐기물법 ▲대기환경보전법 ▲소음진동관리법 ▲골재채쥐법 ▲산업집적법 ▲건축법 등의 위반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