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시, 공중화장실 태양광 LED건물번호판 ‘밤길 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07-21 14:45 KRX7
#용인특례시 #이상일시장 #공중화장실 #태양광LED건물번호판 #안전지킴이역할수행

긴급 상황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기능으로 시민 안전 강화 기여

NSP통신-용인특례시가 공중화장실에 설치한 태양광 LED건물번호판. (사진 = 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가 공중화장실에 설치한 태양광 LED건물번호판.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산책로변 공중공공화장실 30곳에 설치한 태양광 LED건물번호판이 공공시설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가 설치한 태양광 LED건물번호판은 밤에도 공공화장실의 위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게 하고, 위급한 상황에서는 신속하게 위치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태양광 LED건물번호판은 전기 연결이 어려운 산책로 등 외곽지역에도 설치할 수 있어 환경을 보호하고 유지비도 절감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화장실 외벽에 설치된 태양광 LED건물번호판은 해가 지면 자동으로 점등하는 시스템으로 어두운 밤길에도 공공화장실의 위치를 잘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이곳에서 긴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LED건물번호판에 표시된 주소를 경찰, 소방 등에 전달하면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어 시민 안전에도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시는 태양광 LED건물번호판 시범사업의 효과를 분석해 등산로와 하천변, 공원 등 외곽지 공공시설에 확대 설치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상일 시장은 “태양광 LED건물번호판은 공공화장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비상상황이 발생할 때 정확한 위치를 알려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지닌 장치로 평가받고 있다”며 “공공화장실에 설치한 LED 건물표지판을 잘 관리해서 시민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