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상반기 영업이익 4307억 원…전년 동기比 8.2%↑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국내 전자결제 기업 KG이니시스(035600)가 가맹점 전용 ‘OO페이’를 만들어주는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의 생체인증 기능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생체인증 기능은 간편결제 시 비밀번호 대신 얼굴 및 지문인식으로 결제 가능한 기술이다.
결제 속도와 편의성이 향상된 것은 물론 높은 보안성을 갖춘 인증 방식을 적용해 서비스 전반의 보안 수준 역시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기능은 프리미엄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내 카드 불러오기(이하 내 카드)에 탑재된다. 더블유페이-내 카드는 지난 2월 론칭한 솔루션으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 및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탑재해 카드등록 절차를 대폭 단축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생체인증 기능 출시는 더블유페이-내 카드 고도화의 일환으로, 회사는 앞으로도 솔루션의 보안 및 편의성 강화를 지속할 방침이다.
한편 더블유페이는 가맹점 특성을 반영해 디자인, 결제수단 등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이다. 200여 온라인 가맹점에서 빠르고 안전한 결제를 지원해 누적 가입자수 1800만 명을 돌파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