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농협, ‘행복나눔 보양식’ 꾸러미로 농업인 건강 기원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07-16 10:56 KRX7
#광양농협 #초복 #조합원 #행복나눔보양식꾸러미 #함께하는농협

초복 앞두고 1억 원 상당 꾸러미 전 조합원에 전달
꾸러미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과 사골곰탕으로 구성

NSP통신-행복나눔 보양식 꾸러미 전달식 (사진 = 광양농협)
행복나눔 보양식 꾸러미 전달식 (사진 = 광양농협)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은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농업인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행복나눔 보양식 꾸러미’ 전달 행사를 지난 14일~15일까지 양일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때 이른 무더위와 폭염 속에서 지친 조합원들에게 힘이 되는 여름을 선물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총 1억 원 상당의 보양식 꾸러미 3400세트를 직원들이 정성껏 제작 했다. 꾸러미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삼계탕과 사골곰탕으로 구성돼 누구나 손쉽게 가정에서 건강식을 챙길 수 있도록 했다.

꾸러미는 광양농협 관내 각 영농회 회관을 통해 전 조합원에게 일괄 배부되었으며 농번기를 지나며 쌓인 피로를 덜고 기운을 북돋는 실질적인 지원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특히 이번 나눔은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조합원들이 ‘함께하는 농협’을 체감하는 연대와 나눔의 장으로 평가받았다.

NSP통신-허순구 조합장과 직원들 꾸러미 세트 제작 (사진 = 광양농협)
허순구 조합장과 직원들 꾸러미 세트 제작 (사진 = 광양농협)

허순구 조합장은 “고된 농사일로 지쳐 있는 조합원 여러분께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나눔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단순한 행사가 아닌, 조합원의 건강과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광양농협은 조합원 한 분 한 분이 중심이라는 원칙을 지키며 나눔과 소통을 실천하는 지역 농협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며 조합원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광양농협은 이번 보양식 나눔 외에도 작목별 기술 지원, 영농자재 지원, 생활복지 확대 등 조합원 삶에 밀접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가치 회복을 위한 현실적인 지원 활동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