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중학교, '체육활동으로 하나 되는 우리'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NSP통신, 조석현 기자, 2025-07-09 16:07 KRX7
#포항중학교 #경상북도교육청 #체육활동 #학생 #학교폭력

아침운동, 틈새운동, 교내 스포츠클럽리그, 사제동행 경기 등 운영

NSP통신-포항중학교는 최근 경상북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체계적인 운동 실천 프로그램인 미래.열.매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학교폭력 예방,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포항중학교는 최근 경상북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체계적인 운동 실천 프로그램인 ‘미래.열.매’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학교폭력 예방,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경북=NSP통신) 조석현 기자 = 포항중학교(교장 송재성)는 최근 경상북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체계적인 운동 실천 프로그램인 ‘미래.열.매’ 체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과 학교폭력 예방, 건강한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미래.열.매’ 체육활동은 미래를 여는 매일 운동의 줄임말로 아침운동부터 틈새운동 및 스포츠클럽리그, 방과후와 주말 스포츠클럽 활동까지 아우르는 종합 체육 프로그램이다.

포항중학교는 이 프로그램을 학교 특성과 학생의 흥미에 맞춰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G03-9894841702

아침에는 축구반 활동을 통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며 점심시간에는 PH 스포츠클럽 학급대항전을 통해 학급 간 친선과 경쟁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특히 사제동행 이벤트 경기는 선생님과 학생이 같이 경기에 참여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서로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주말에는 지역 스포츠클럽 리그전에 참여하고 방과후 시간에는 학생의 희망 종목에 따라 운영되는 스포츠클럽 활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학기 말에는 MZ세대 학생들의 관심을 반영해 E-Sports 리그도 운영함으로써 체육활동의 범위를 확장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학생 참여를 이끌고 있다.

송재성 교장은 “스포츠는 단순한 체력 단련을 넘어 친구와 선생님 간의 신뢰를 쌓고 배려와 협동을 배우는 중요한 교육활동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함께 웃는 건강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