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미디어센터, 국민 예능·시트콤 황금기 일군 송창의 PD 특강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7-02 10:57 KRX7
#수원시문화강좌 #수원크리에이터 #수원시방송특강 #수원시피디특강 #수원시방송강의
NSP통신-PD열전 프로그램 일정. (이미지 = 수원문화재단)
PD열전 프로그램 일정. (이미지 = 수원문화재단)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문화재단(대표 오영균) 수원시미디어센터가 오는 31일 2025년 특별프로그램 ‘수미C의 성덕일지: PD열전 - 송창의 PD편’을 센터 상영관에서 개최한다.

‘성덕일지’는 신조어 ‘성덕(성공한 덕후)’에서 착안한 제목으로 한 분야에 몰입해 성취를 이룬 인물들을 초청해 그들의 깊이 있는 통찰과 이야기를 조명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분야의 ‘덕후’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전문성과 열정이 빛나는 기회의 장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G03-9894841702

지난 4월 ‘일요일 일요일 밤에’ ‘퀴즈 아카데미’ 등을 연출한 주철환 PD를 시작으로 5월 ‘해를 품은 달’ ‘메디컬 탑팀’ 등 인기 드라마 연출가 김도훈 PD의 강연이 있었다.

6월에는 JTBC 대표 예능 ‘아는 형님’ ‘트래블러’ 등을 연출한 최창수 PD가 강연자로 나서며 시민들의 호평 속에 ‘PD열전’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다음 강연의 주인공은 국민 예능과 시트콤의 황금기를 이끈 송창의 PD다. 송창의 PD는 ‘뽀뽀뽀’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일요일 일요일 밤에’ ‘남자 셋 여자 셋’ ‘세 친구’ 등 수많은 인기 프로그램을 연출해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전 tvN 초대사장 및 TV조선 제작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방송가에 한 획을 그은 인물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PD의 덕목’을 주제로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창작과 리더십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다.

미디어센터 관계자는 “본 강연을 통해 PD 직업군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얻어감은 물론 청소년과 청년들에게는 진로·진학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 미디어 창작에 대한 새로운 통찰과 영감을 얻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수원시미디어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잔여석에 한해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