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유플러스(032640)가 토스와 함께 진행한 AI ‘익시(ixi)’ 기반 참여형 캠페인에 180만 명이 참여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2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Toss)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 이하 토스)와 손잡고 ‘익시(ixi)’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한 공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이벤트는 토스 이용 고객이 2024년을 상징하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익시’가 고객 맞춤형 캐릭터를 생성하고 한 해 회고록을 작성해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해당 AI 캠페인에는 고객 180만 명이 참여해 익시 기반의 이미지 생성 AI 기술을 체험했다. 이번 캠페인은 토스가 진행한 역대 브랜드 제휴 캠페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참여자를 기록했다.
캠페인을 진행하기 위해 LG유플러스는 익시를 활용해 2만5000여장의 캐릭터를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 중 213개의 대표 캐릭터를 선별해 캠페인에 적용했다.
LG유플러스와 토스가 이벤트 참여 고객을 분석한 결과,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10 명중 6명은 LG유플러스가 아닌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으로 나타났다.
또 4050세대 고객의 참여도 눈에 띄었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연령대는 20대(20%)였지만, 50대는 19%, 40대는 18%로 나타나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익시 기반 콘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005930)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S25 엣지 사전예약을 맞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14일부터 20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 진행되며, 공식 출시는 23일이다.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 사전예약을 신청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고 제휴카드를 활용해 개통한 고객은 추가 할인도 받을 수도 있다. 유플러스닷컴에서는 할인 쿠폰 외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