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새벽 3시에 대선후보 강제교체…김문수 취소·한덕수 단독입후보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에서 운영 중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지난 7일 호텔조리 커피 제빵 계열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현직자 초청 멘토링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진행한 프로그램에서는 라라코스트 엄현식 점주가 현직 멘토로 참여해 외식 업계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리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핵심 역량과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 정보, 준비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또한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실질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며 학생들의 전문성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포항대학교 호텔조리 커피 제빵 계열 재학생들은 현업에서 요구되는 역량과 취업 준비 과정에 대해 실질적인 조언을 들으며 앞으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어떤 부분을 학습하고 준비해야 할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호텔조리 커피 제빵 계열 학생은"현직자의 경험을 통해 취업 준비 방향이 더 분명해졌고 어떤 역량을 길러야 할지 알게 됐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황성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포항대학교 교수)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왔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