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모비릭스↑·스타코링크↓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배드민턴 선수단은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전북 정읍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25 전국연맹종별 배드민턴대회(대학)’ 남자대학부 단식에 참가해 우승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국대학배드민턴연맹 주최로 전국대학에서 128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대구과학대 박시현(2학년, 경찰경호행정과) 선수가 출전해 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국가대표선발전을 겸하는 대회로 7월 독일에서 개최 예정인 ‘제32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2025 라인-루르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출전권을 자력으로 획득하게 됐다.
박 선수는 “작년에 참가한 대회에서 개인전 3위 수상 이후 올해는 우승을 목표로 유대연 감독님의 지도아래 최선을 다해 원하는 결과가 나와 기쁘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다가올 제32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서도 대학과 나라를 대표해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지은 총장은 “대구과학대 배드민턴 선수단은 지난 2023년 창단 이래 감독 및 선수들의 노력으로 각종 대회에서 꾸준한 성과를 내줘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제32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각종 대회에서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