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나주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열기 ‘후끈’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2-25 15:56 KRX7
#나주시 #나주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스마트농업 #전문가 맞춤형 교육 #양파 재배기술 교육

벼농사·양파·스마트농업 등 전문가 맞춤형 교육으로 농업 경쟁력 제고

NSP통신- (사진 = 나주시)
(사진 = 나주시)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지속 가능한 영농을 돕기 위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번 교육은 양파 재배기술 교육을 시작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품목별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문 과정과 함께 2025년 새롭게 달라지는 시정과 농정시책을 상세히 안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최근에는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벼농사 교육이 성대하게 개최됐다.

G03-9894841702

교육에는 543명의 농업인이 참석해 전남농업기술원 신서호 박사의 고품질 쌀 재배 기술을 배우며 영농 역량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나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내용은 품목별 전문교육으로 보완하고 디지털·스마트농업 전문경영인 양성, 치유농업자원 및 서비스의 활용 등 신성장 미래 농정 분야에 대한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윤병태 시장은 “이번 실용교육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돼 성공적인 영농계획 수립과 농업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농업 트렌드를 반영한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농업인의 교육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