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까스텔바작, 골프의류 외 사업 영역 확대…스포츠 매니지먼트 활동 본격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5-02-19 09:59 KRX7
#까스텔바작(308100) #골프의류 #선수 매니지먼트 #함정우 프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까스텔바작(부회장 최준호)이 선수 후원 등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넘어 매니지먼트 분야까지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스포츠 사업 영역 확대에 나섰다.

NSP통신-까스텔바작이 후원 중인 함정우 프로 (사진 = KPGA 제공)
까스텔바작이 후원 중인 함정우 프로 (사진 = KPGA 제공)

까스텔바작은 최근 공시를 통해 오는 3월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정관을 변경하며, 사업 목적에 ‘스포츠 매니지먼트’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스포츠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한 KLPGA 정규투어 유망주 이정민 프로에 대한 선수 관리를 시작으로 추가적인 선수 영입 등 활동의 폭을 넓히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번 계약으로 대회 현장에서의 선수 케어 및 홍보와 일정 관리 등은 물론이고, 선수에게 실질적으로 가장 중요한 메인스폰서 매칭까지 적극 나서며 전방위적으로 활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매니지먼트뿐만 아니라 기존의 스포츠 마케팅 활동도 지속한다. 군 전역 후 8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KPGA투어 함정우(하나금융그룹) 프로를 비롯해 실력과 스타성을 겸비한 투어선수들과 SNS등을 통해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하는 역할의 미디어프로까지 후원하며 브랜드와 선수 모두 윈-윈 효과를 누린다는 전략이다.

G03-9894841702

이와 더불어 골프웨어 전문 브랜드로서 국내 골프 저변 확대를 위한 활동 역시 이어간다. 까스텔바작은 투어프로, 미디어프로에 대한 후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다양한 골프산업 현장에서 활동 중인 프로들을 위해 ‘파트너프로’를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까스텔바작 관계자는 “업계의 전반적인 침체 속에서 브랜드 활성화는 물론이고 선수 지원 및 골프 분야 저변 확대를 위해 스포츠 매니지먼트 등 사업 강화에 나섰다”라며, “앞으로 전문 골프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한편, 업계 및 선수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