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액션스퀘어↑·아이톡시↓
(서울=NSP통신) 이봄볕 기자 = 셀트리온(068270)이 한국안전인증원의 ‘공간안전인증’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공간안전 인증은 소방청에서 감독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 자율안전 평가로 안전을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 국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 인증은 안전경영, 건축방재, 소방안전, 위험물안전 등 총 7개 항목과 이를 세분화한 143개의 항목 평가를 통해 8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사업장에 수여된다.
셀트리온은 해당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인증을 획득하는 동시에 화재안전조사 및 종합정밀점검 면제 혜택도 받게 됐다. 종합정밀점검의 경우는 사업장 안전 및 효율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함께 획득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으로 연구실의 자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
셀트리온 생명공학연구소는 문서 및 시스템 관리, 현장 활동 수준, 안전관리 관계자의 의식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셀트리온은 2025년부터 2026년까지 정기 점검 면제 혜택을 받게 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