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진, 항만 안전 대상 ‘대상’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11-26 16:21 KRX7
#한진 #항만 안전 대상 #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재해예방
NSP통신-왼쪽에서부터 다섯번 째 (주)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등 (사진 = 한진)
왼쪽에서부터 다섯번 째 (주)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등 (사진 =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은 올해 2회째를 맞은 ‘제2회 항만 안전 대상’에서 대상(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항만 안전 대상은 한국항만물류협회가 항만 하역 재해예방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식으로 중대 재해 처벌법과 항만 안전 특별법 시행으로 항만 안전의 중요성이 부각 됨에 따라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한진은 안전한 사업장을 위한 적극적인 안전시설 및 장비 투자와 안전 전담 조직 및 전산 시스템 구축, 경영층의 안전 리더십 등 다양한 안전 수행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G03-9894841702

한진은 항만사업장 재해예방시설에 스마트에어백, 안전 작업대, 출차 주의 등 안전 장비를 마련하고 ▲항만 안전을 위한 작업자 대상 보호구 지급 ▲여름철 근로자를 위한 작업장 내 그늘막 설치 ▲복포 작업용 안전 작업대 등 안전 관리 시설 및 장비에 총 9억 2000만 원 상당의 비용을 투자하며 적극적인 안전 투자를 이어나갔다.

또 본사와 현장의 안전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해 회사의 안전 시스템을 체계화 했으며 안전관리 전산 시스템 구축을 통해 법적 안전 의무 이행을 체계적으로 관리했다.

아울러 한진의 경영층이 매월 안전 전략회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화요일 현장 안전 점검 및 주기적인 비상 대응 훈련을 실시하는 등 경영층의 적극적인 안전 활동을 통해 전사가 안전한 사업장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한편 한진은 국내외 안전경영 인증을 취득하며 안전한 경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은 물론 AEO(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인증 또한 획득해 작업자 안전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