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뛰어난 음악성에도 불구하고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출신의 인디록밴드 ‘더 비거스’가 국내 온라인 음악사이트 쥬크온의 ‘숨은아티스트 소문내기’ 프로젝트를 통해 소개된다.
‘더 비거스’는 드레 비거(보컬/키보드), 조이 비거(보컬/기타), 매트 비거(드럼), 라이 비거(베이스) 등 남성 4인조로 구성돼 지난 2006년 4월 런던 ‘아치웨이 태번’ 클럽서 데뷔를 마쳤다.
이 후 영국 클럽가에서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영국레이블 시크리션뮤직과 정식계약을 맺고 음반을 내놓아 영국방송 ch4로부터 ‘2007년 올해 최고의 밴드’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우리나라에는 지난해 열린 ‘제천국제영화음악제’에 직접 참가, 처음 소개됐다.
쥬크온은 올해 첫 숨은 아티스트로 선정된 ‘더 비거스’의 대표곡인 ‘Victory March’와 ‘Street Preacher’을 듣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1월 한 달동안 숨은 아티스트 페이지(http://mfree.jukeon.com)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다.
‘숨은아티스트 소문내기’는 쥬크온이 뛰어난 실력에 반해 인지도가 낮아 잘 알려지지 않은 아티스트 소개를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로 지난해 2월 ‘달빛요정역전만루홈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미씽아일랜드’, ‘애시드 레인’, ‘라임버스’, ‘수퍼맨아이비’, ‘프라이머리 스코어’ 등 실력파 뮤지션들을 소개해 음악마니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쥬크온은 앞으로도 실력파 국외 인디뮤지션들을 발굴, 회원들에게 지속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