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향엽 국회의원, 전남 여성 정치인 역량 강화와 네트워킹의 장 마련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10-29 09:45 KRX7
#권향엽국회의원 #한국여성의정전남정치학교 #여성정치인 #정치문화 #교육

전남 지역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예비 여성 정치인의 역량 강화
11월 1일~2일 순천시립신대도서관에서 총 8강 걸쳐 운영

NSP통신-한국여성의정 전남여성정치학교 기본과정 여성 정치 앞으로 포스터 (이미지 = 권향엽 국회의원실)
한국여성의정 전남여성정치학교 기본과정 '여성 정치 앞으로' 포스터 (이미지 = 권향엽 국회의원실)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한국여성의정 전남정치학교(교장 권향엽 국회의원)는 전남 지역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예비 여성 정치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여성의정은 국회의장 산하 법인단체로 전·현직 여성 국회의원이 회원이며,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와 건강한 정치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초당적으로 결성됐다.

11월 1일~2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전남 순천시립신대도서관에서 총 8강에 걸쳐 운영된다.

G03-9894841702

이번 전남정치학교 기본과정에는 전·현직 정치인과 주한 대사·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1일 차 교육은 ‘한국 여성리더의 탄생’(주진오 상명대 명예교수), ‘로이스 린튼 여사의 약자를 위한 삶’(인요한 국민의힘 최고위원) 총 2강으로 진행된다.

2일 차는 강미정 조국혁신당 대변인의 ‘정치인의 말씨’를 시작으로 ‘한국의 굴레’(주진형 전 한화증권 대표), ‘기후위기시대 에너지 전환과 탄소중립’(김희 포스코홀딩스 탄소중립전략담당 전무), ‘기후변화와 젠더행동계획’(김은경 세종리더십개발원장)의 강연이 이어진다.

마지막 7강과 8강은 ‘글로벌 여성정치 참여 확대의 성과와 과제’를 주제로 라운드 테이블을 진행한다. 타마라 모휘니 주한 캐나다 대사, 이미경 대한민국 헌정회 부회장이 캐나다와 한국의 사례를 발표하고, 안명옥 한국여성의정 사업단장과 권향엽 국회의원이 향후 추진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전남정치학교의 교장을 맡은 권향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은 “전남은 여성 국회의원·광역·기초의원 및 단체장 비율이 10%대에 머무르고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전남 지역 여성들이 역사·문화·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강화하고, 정치 영역에도 여성들이 과감히 도전하고 당선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미래 여성 정치인들이 전·현직 선배 정치인들과 교류하고 연대하는 것이 전남정치학교의 궁극적인 목표이다”며 “이번 기본과정을 시작으로 전남정치학교가 여성 정치인을 배출하는 산실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권향엽 국회의원은 더불어민주당 69년 역사상 최초로 전남에서 당선된 여성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전국 3위의 득표수(70.09%, 10만 4493표)을 기록했다. 현재 권향엽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여순사건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민주응답센터 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 ▲국회부의장 비서실장, ▲더불어민주당 여성리더십센터 소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