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를 LF(대표 오규식·김상균)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가 운영하는 D2C 전문몰 ‘헤지스 닷컴’에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도입을 통해 그루비는 헤지스닷컴 고객에게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헤지스닷컴은 LF의 대표적인 패션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 특정한 관심사를 가진 고객층을 공략하는 서비스)다. UI·UX 최적화와 리뷰 기능 고도화 등을 통해 브랜드 통합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2030세대 고객의 소통과 참여를 끌어 내는 브랜드 커뮤니티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그루비는 이커머스 비즈니스 특성에 따른 고도화된 개인화를 지원하는 SaaS형 솔루션이다.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 딥러닝 등 다양한 AI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하고 타겟팅, 메시징, 상품 추천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제공한다.
LF 헤지스닷컴 관계자는 “그루비의 개인화 상품 추천 기능이 고객의 락인(Lock-in)을 이끌며 헤지스닷컴의 성장을 견인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구매 전환을 극대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유민수 플래티어 그루비 사업부장은 “내수 부진이 지속되고 있는 시장에서 이커머스 기업들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며 “그루비는 고객의 구매 주기와 관심 상품 등을 분석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제안함으로써 마케팅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ROI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