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중국 장쑤성 염성시 사절단 영접…경제협력 기틀 다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8-30 19:05 KRX7
#안산시 #중국장쑤성염성시 #염성시사절단 #이민근시장 #안산시청방문

이민근 시장 “사동 ASV 경제자유구역 후보지와 일반산업 단지에 중국 강소기업 유치하도록 노력”

NSP통신-29일 중국 장쑤성 염성시 사절단이 안산시청을 방문해 이민근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 안산시)
29일 중국 장쑤성 염성시 사절단이 안산시청을 방문해 이민근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9일 중국 장쑤성 염성시 관계자가 안산시청을 방문해 양 도시 간의 경제협력 강화, 우호 협력을 모색하기 위한 대화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안산시가 염성시 경제개발구 관계자들을 초청해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경제자유구역 투자설명회’를 개최한 이후 두 달여 만에 이뤄졌다.

왕욱동 당 서기를 포함한 염성시 사절단은 지난 6월 방문했던 유니테크에 대한 재방문에 이어 MTI를 방문해 기업 현장을 참관했다.

G03-9894841702

염성시는 중국 장쑤성에 소재한 인구 810만의 대표 산업도시이다. 염성시에는 기아자동차, SK, 현대모비스 등 1000여 개의 한국기업이 입주해 있다. 친한국기업도시답게 그간 한국과의 경제교류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왕욱동 염성시 당 서기는 “초청해 주신 안산시 측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속적인 경제협력을 통해 양 도시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양 도시 간 경제협력 관계를 만들어 가자는 제안에 염성시가 적극적으로 화답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안산 사동 ASV 경제자유구역 후보지와 일반산업 단지에 중국의 강소 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