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세대공감 별빛문화제 열고 영화상영과 버스킹공연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8-30 16:02 KRX7
#봉화군 #가족과 함께 즐기기 #문화공연 #세대공감 별빛문화제 #영화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와 음악공연으로 풍성한 문화행사로 자리매김

NSP통신-봉화서 여름밤 가족과 함께 즐기는 풍성한 문화공연 열려, 세대공감 별빛문화제 버스킹과 영화제를 야외 무대에서 즐겨요 (사진 = 봉화군)
봉화서 여름밤 가족과 함께 즐기는 풍성한 문화공연 열려, 세대공감 별빛문화제 버스킹과 영화제를 야외 무대에서 즐겨요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군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2일에 걸쳐 봉화읍 내성천 경관전망 인도교에서 열린 세대공감 별빛문화제를 개최했다.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세대공감 별빛문화제는 지역의 문화 수요에 부응하고 세대를 아울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와 음악공연으로 풍성한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먼저 지난 28일에는 봉화문화원 주관으로 영화제가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날 상영한 영화는 2016년 경기도 화성시의 한 세탁소 주인이 보이스피싱 총책 및 조직 전체를 붙잡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사회고발 블랙코미디 영화 ‘시민덕희’로 주민들이 웃음과 재미로 영화에 흠뻑 빠져들었다. 

영화제에 이어 29일에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봉화지회 주관으로 세대공감 감성 버스킹이 개최됐다.

공연은 지역 예술단체의 난타 공연과 봉화고등학교 댄스팀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으로 구성돼 주민들에게 행복한 밤을 선사했다.

봉화문화원장 김희문은 “영화는 남녀노소, 연령을 불문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의 분야로 지역민에게 이러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봉화예총 류정단 회장은 “문화예술을 관장하는 예총에서 지역의 주민들과 함께 공감하는 다양한 문화예술을 선보일 수 있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