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GS건설·KAIST, 스마트시티 기술 확보 산학 협력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8-22 19:58 KRX7
#GS건설(006360) #KAIST #스마트시티 #미래 도시 #신도시
NSP통신-서울 종로구 GS건설 본사에서 진행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GS건설 허윤홍 대표(사진 오른쪽)와 KAIST 이광형 총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GS건설)
서울 종로구 GS건설 본사에서 진행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에서 GS건설 허윤홍 대표(사진 오른쪽)와 KAIST 이광형 총장(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GS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GS건설은 2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본사 사옥에서 허윤홍 GS건설 대표이사와 KAIST 이광형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시티 기술 선도 역량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미래 도시에 필요한 핵심 기술을 연구하기 위한 연구센터를 KAIST에 설립하고 해외 유수 대학과 함께 글로벌 산학 네트워크를 구축해 스마트시티에 필요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시티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을 시작으로 단계적인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며 주로 신도시 개발에 있어 병원, 교통 등 대형 공공시설의 입지 최적화 기술, 도시 단위 교통 시뮬레이션 기술, 기후 변화로 인한 도시 경제 및 주요 인프라 영향성 분석 등의 연구를 통해 신도시 개발 시 도시 구성원 전체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연구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러한 연구는 고객지향적 접근을 통하여 주민의 필요와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분석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GS건설의 축적된 개발사업의 경험과 KAIST 및 해외연구기관의 연구진의 협업을 통해 현재 GS건설 베트남 신도시 개발사업의 계획, 시공뿐 아니라 운영 전반에 걸쳐 스마트시티를 완성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GS건설은 스마트시티 구축에 필요한 원천 기술을 확보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