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농협 군산시지부,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8-08 19:54 KRX7
#군산시 #농협 군산시지부 #아침밥 먹기 운동 #군산쌀 #아침밥

건전한 쌀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군산쌀 소비촉진 홍보활동 전개
농협중앙회 군산시지부 시청직원, 민원인 대상 아침밥 나눔 행사 추진

NSP통신-강임준 군산시장(왼쪽 세번째)이 농협중앙회 군산시지부와 시민들의 균형된 식생활 습관으로 건강을 증진하고 군산쌀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자 군산시민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군산시)
강임준 군산시장(왼쪽 세번째)이 농협중앙회 군산시지부와 시민들의 균형된 식생활 습관으로 건강을 증진하고 군산쌀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자 ‘군산시민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군산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와 농협중앙회 군산시지부가 시민들의 균형된 식생활 습관으로 건강을 증진하고 군산쌀 소비 촉진을 도모하고자 ‘군산시민 아침밥 먹기 운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측은 쌀값 하락과 1인당 쌀 소비량 감소 등으로 인한 농업·농촌의 어려움 해소에 동참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군산 쌀의 우수성과 쌀 소비 촉진 활성화에 붐을 조성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아침밥 나눔행사 및 건강한 식생활 습관 홍보 ▲군산시민 아침밥 먹기 운동 상호 협력 ▲각종 행사 기념품 등에 군산에서 생산된 쌀 가공제품 적극 사용 ▲군산쌀 산업기반 유지와 건전한 쌀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지속적인 홍보활동 및 캠페인 협력 등을 담고 있다.

G03-9894841702

협약식에 앞서 농협중앙회 군산시지부는 군산시청 1층 로비에서 직원 및 민원인에게 십리향으로 만든 가래떡과 식혜 음료 나눔 행사를 진행해 아침밥 먹기 생활화를 홍보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최근 쌀값 하락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들에게 힘이 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시민들의 건강한 식생활 문화 개선과 건전한 쌀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