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봉화군, '백두대간 봉화감자' 올해 첫 출하 시작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8-02 18:16 KRX7
#봉화군 #백두대간 봉화감자 #첫출하 #봉화군 대표 농산물 #봉화군 농산물종합산지유통센터

표면이 매끄럽고 단단해 식감이 우수하고 저장성 뛰어나

NSP통신-봉화군의 대표 농산물인 백두대간 봉화감자가 올해 첫 출하를 시작으로 전국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사진 = 봉화군)
봉화군의 대표 농산물인 ‘백두대간 봉화감자’가 올해 첫 출하를 시작으로 전국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사진 = 봉화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봉화군의 대표 농산물인 ‘백두대간 봉화감자’가 올해 첫 출하를 시작으로 전국 소비자들을 찾아간다.

봉화 감자는 준고랭지에서 재배되어 높은 일교차와 일조량으로 표면이 매끄럽고 단단해 식감이 우수하고 저장성이 뛰어나 대도시 소비자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봉화군 대표 농산물 중 하나다.

이번 봉화감자 첫 출하의 선봉장이 된 봉화농협 백두대간 봉화 감자 공선출하회는 4개 읍면 13명의 감자농가로 이뤄진 공선출하조직이다.

G03-9894841702

봉화군 농산물종합산지유통센터의 저온 저장시설과 1일 최대 25톤이상의 처리능력을 갖춘 전자식 중량선별 시스템을 활용해 800톤, 매출액 9억 원 달성을 목표로 본격적인 출하에 돌입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첫 출하를 계기로 공선출하회의 금년 목표 달성이 이뤄지길 기원드리며, 지역에서 생산된 봉화감자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군 차원의 아낌없는 지원을 해 농가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