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지윅스튜디오, 서울라이트 DDP 참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7-29 14:08 KRX7
#위지윅스튜디오(299900) #서울라이트DDP #콘텐츠작품 #퓨처로그 #실감형콘텐츠
NSP통신- (사진 = 위지윅스튜디오)
(사진 = 위지윅스튜디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그룹 위지윅스튜디오(이하 위지윅)가 서울라이트 DDP 2024 가을(이하 서울라이트 DDP)에서 섬세한 미감과 리듬감의 콘텐츠 작품을 DDP 전면 외벽에 선보인다.

오는 8월에 공개되는 서울라이트 DDP 2024 가을은 DDP개관 10주년을 맞아 지난 과거를 축하하고 미래 DDP의 기록을 상상하는 ‘퓨처로그(Future Log)’로 화가의 기존 작품을 미디어 아트로 재해석했다.

위지윅은 미디어 아티스트로 잘 알려진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박제성 교수 및 미디어아트 레이블 버스데이(VERSEDAY)와 함께 김환기 작가가 지나온 삶의 여정과 예술에 대한 철학을 활용한 초대형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G03-9894841702

이번 서울라이트 DDP는 추상 미술의 선구자로 꼽히는 대표 작가 김환기 화백의 전면점화 작품을 비롯해 김광섭의 시 ‘저녁에’에서 제목을 따온 ‘어디서 무엇이 되어 다시 만나랴’는 김환기가 뉴욕에 있을 시절 고국과 친구들에 대한 애정과 그리움을 풀어낸 작품 등 김환기 작가의 주요 작품 9점이 미디어 아트로 재탄생해 전시된다.

앞서 위지윅은 예술 몰입형 콘텐츠 전시관 라이트룸 서울에서 ‘데이비드 호크니의 이머시브’ 전시에 이어 할리우드 스타 톰 행크스가 참여한 ‘더문워커스: 톰행크스와 함께하는 여정’ 등 예술과 기술이 융합된 실감형 미디어아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위지윅 관계자는 “위지윅은 실감형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콘텐츠 밸류체인 파트너들과 복합적인 협력을 추진해 미디어아트 분야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뉴미디어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서울 DDP 미디어 아트 전시를 통해 위지윅의 우수한 영상 콘텐츠 기획력과 기술력을 선보이고 업계 내 지위를 공고히 굳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주관하는 서울라이트 DDP 2024 가을은 오는 8월 29일 목요일 공식 개막을 앞두고 있으며, 약 11일간 매일 저녁 DDP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