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국토부 '스마트 도시안전망 확산사업'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7-26 16:47 KRX7
#장수군 #골든타임 #도시안전망 #통합관제센터 #CCTV

긴급상황 시 골든타임 확보, 범죄예방 등 공공분야 안전강화에 효율적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강화로 군민들의 안전보호

NSP통신-CCTV통합관제센터 (사진 = 장수군)
CCTV통합관제센터 (사진 = 장수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국토부 공모 ‘2024년 스마트 도시안전망 확산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국가 안전시스템 개편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도시 안전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통합관제센터에서 생산된 실시간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통합 운용할 필요성 제기에 따라 추진됐다.

‘스마트 도시안전망’은 범죄나 화재, 각종 재난·안전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장수군 CCTV통합관제센터가 관리하는 CCTV 영상정보를 경찰, 소방, 재난 등 각 유관기관이 실시간으로 공동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G03-9894841702

주요서비스로는 ▲(경찰)112 출동과 현장영상, 수배차량 검색 지원 ▲(소방)119 긴급출동 및 현장영상 지원 ▲(행안부)재난상황 대응 영상 지원 등이 있다.

장수군은 사업비 4억원(국비 2억원, 지방비 2억원)을 투입해 내년까지 스마트 도시안전망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안전망이 구축되면 긴급상황 시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으며 범죄예방 효과 등 공공분야 안전강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스마트 도시안전망 구축 및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강화로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정책과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