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우건설, 인사제도 개편 추진…‘성과·역할’ 중심 전환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7-11 14:12 KRX7
#대우건설(047040) #인사제도 개편 #성과 #역할
NSP통신-대우건설 CI (사진 = 대우건설)
대우건설 CI (사진 = 대우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이 기존의 ‘사원, 대리, 과장, 차장, 부장’의 5단계 직급을 ‘전임, 선임, 책임’ 3단계로 단순화시키는 직급체계 변화를 골자로 하는 인사제도 개편을 추진 한다.

또 직급 개편과 더불어 성과 평가와 임금 체계도 변화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성과 평가에 있어서 평가 등급도 5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할 계획이다. 또 기존 평가 체계에서 비율에 따라 하위 평가를 의무적으로 할당되도록 하던 것을 폐지해 하위평가를 피하기 위한 불필요한 경쟁을 줄이고 성과를 내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G03-9894841702

임금 체계도 성과에 따라 보상이 이루어지는 체계를 수립하고 산정방식을 단순화시켜 직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변경할 예정이다.

이번 대우건설의 인사제도 개편은 직급, 승진, 연공 서열로 대변되는 인사문화가 아니라 일과 성과, 역할 중심의 인사제도를 지향해 수평적 조직문화를 정착하고 직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성과 중심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한편 대우건설은 이러한 내용의 인사제도 개편안에 대해 7월 11일부터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해 의견을 청취한 후 노사 합의를 거쳐 시행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