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로지스올그룹이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SCM 솔루션 페어 2024’에 참가해 스마트 물류 비전을 제시한다.
물류신문사가 주최하는 SCM 솔루션 페어는 물류 혁신을 이끌어갈 스마트 물류 기술의 진화 동향을 살펴보고 기술 도입 및 적용 방안을 공유하는 자리다.
박정훈 로지스올 그룹 융합책임자는 “물류 전문기업으로서 보유한 수년간의 데이터와 현장 운영 경험에 더해 CES 사업을 추진하면서 고객사의 스마트 물류를 실현하는 구체화된 전략과 강력한 솔루션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발표에서 로지스올의 스마트 물류 역량을 소개하고 고객사들에게 물류 고도화 및 효율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연에서 박정훈 로지스올 그룹융합책임자가 스마트 물류 솔루션을 주제로 발표한다. 로지스올그룹이 추진하는 물류 혁신사업 CES에 기반해 스마트 물류에 대한 비전과 사업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로지스올그룹은 스마트 물류의 핵심역량인 컨설팅, 엔지니어링, 시스템즈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난 2022년부터 물류 혁신을 구현하는 CES 스마트 물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물류 컨설팅 기반의 엔지니어링에 IT 물류 시스템을 융합해 고객의 물류 고도화 및 물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최첨단 융복합 기술 기반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발표를 통해 프로세스 최적화 컨설팅, 운영을 최적화하는 엔지니어링, DT 기반 지능형 ICT 솔루션 시스템까지 CES 사업의 각 영역별로 특화된 기술 및 솔루션과 다양한 산업별 도입 사례들을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