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 삼례문화예술촌, 'ASK HOLE'展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7-09 11:55 KRX7
#완주군 #삼례문화예술촌 #ASK HOLE전 #강지음 작가 #비구상 회화

2024년 삼례문화예술촌 지역작가 공모전시 4회차 작품

NSP통신- (이미지 = 완주군)
(이미지 = 완주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삼례문화예술촌에서 강지음 작가의 'ASK HOLE'전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의 지역작가 공모전에 선정된 강지음 작가의 'ASK HOLE'전은 HOLE의 형상을 존재의 탈출에 관한 전이의 상징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장벽을 통해 삶의 구조적 틀을, 벽 속으로 뚫린 구멍을 통해 실존적 존재의 탈출구를 표현하고자 했으며 구멍은 현실에 대한 초월의 통로이며 구멍은 욕망과 동경의 터널이라고 말한다.

G03-9894841702

특히 비구상 회화로 구성된 작가의 작품은 구상성과 추상성이 혼재한 평면 페인팅 작품이다. 작품의 화면 구성은 크고 작은 홀을 다양한 구도와 색상으로 표현했으며 재료는 아크릴, 미디움, 유화, 오일스틱 등 다양하게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강지음 작가는 “일반 시민들에게 더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다가가 시민이 작품을 쉽게 즐길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싶어 공모하게 됐다”며 “예술적 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훌륭한 문화공간이자 일반시민들과 가족들의 나들이 공간인 삼례문화예술촌에서 작품을 전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작가 공모전을 통해 지역의 역량 있는 문화예술인 육성에 앞장서겠다”며 “또한 방문객에게는 다양한 작가들의 다채로운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 향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 삼례문화예술촌에서는 지역 문화예술인 육성을 위해 올해의 지역작가 6명을 선정해 2개월씩 전시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는 그 네 번째 전시로 향후 연말까지 ▲조화영 ▲김철규 작가의 전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다음 달 31일까지 삼례문화삼례문화예술촌 제3전시관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삼례문화예술촌으로 문의 가능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