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세브란스병원, 종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업무협약

NSP통신, 김승철 기자, 2024-06-28 16:18 KRX7
#세브란스병원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 #종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천근아 #성인발달장애
NSP통신-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와 종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이다. (사진 = 세브란스병원)
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와 종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 중이다. (사진 = 세브란스병원)

(서울=NSP통신) 김승철 기자 = 세브란스병원과 종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성인 발달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한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고 행동치료 분야 연구에 협력한다.

세브란스병원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가 27일 종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성인 발달장애인의 문제행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세브란스병원은 행동 중재 전문 인력이 발달장애인 행동 평가와 중재치료를 진행하고 행동 중재 효과 상승을 위해 평생교육센터 종사자 대상 교육과 자문을 실시한다.

G03-9894841702

종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지역사회에서 행동치료가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해 거점병원으로 연계하고 행동치료 효과를 지속하기 위해 환자 치료과정을 세브란스병원에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또 두 기관은 연구를 위한 설문지 내용, 행동 데이터 등 자료를 공유한다.

천근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인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협약에 힘입어 발달장애인의 생애주기별 통합적 케어 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세브란스병원은 지난해 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발달장애인 거점병원·행동발달증진센터 지정받아 운영을 이어오고 있고 지난해 10월에는 서울특별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