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경제청, 제2차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6-28 11:21 KRX7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임직원 #광양만권 #투자유치

광양만권 산단 전력공급 현황, 해상풍력산업 관련 동향 등 지식 공유

NSP통신-송상락 청장 인사말 (사진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송상락 청장 인사말 (사진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송상락, 이하 광양경제청)은 지난 27일 광양경제청 3층 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제2차 광양만권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첫 시간은 한전 광주전남본부 계통운영부 민재휘 대리가 ‘광양만권 산단 전력공급 현황 및 설비계획’이라는 주제로 광양만권 산업단지 공급 전력 설비 현황, 전력공급 대책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두 번째 시간은 ‘성과를 창출하는 설득 스피치’를 주제로 해 드림인재개발원 최유진 대표가 강연했다. 투자유치 담당 직원들의 기업 면담 등을 대비한 강의로 설득 스피치의 핵심요소, 설득 매커니즘, 말하기의 중요성 등을 실제 사례를 들어 흥미롭게 설명했다.

G03-9894841702

마지막 시간은 ‘해상풍력사업과 현대스틸산업’을 주제로 현대스틸산업 권오준 해상풍력영업팀장이 강연했다. 해상풍력 사업 현황, 기업의 해상풍력 실적 및 해상풍력 추진전략 등 다소 어렵고 딱딱한 내용을 동영상 등을 통해 쉽게 설명했다.

NSP통신-한전 광주전남본부 계통운영부 민재휘 대리 강연 (사진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한전 광주전남본부 계통운영부 민재휘 대리 강연 (사진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평소 가졌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광양만권 주요 산업 동향 및 발전 방향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설득력 있는 스피치 강의는 앞으로도 투자유치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송상락 청장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이 신산업 거점으로 육성되기 위해서는 점점 더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해지는 산업에 대한 실무자들의 지식 공유가 필요하다”며 “직원들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새로운 교육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