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도와 적극 협력해 빈틈없는 수습 지원”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6-25 17:45 KRX7
#염종현의장 #경기도의회 #화재발생화성일차전지제조업체방문 #피해상황등점검 #희생자들의명복및사고수습대책

화성시 서신면 소재 화재 발생한 일차전지 제조업체 현장 찾아 피해 상황 및 대응과정 살펴

NSP통신-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화성시 일차전지 제조업체 화재 현장을 방문해 경기소방재난본부 등의 관계자로 부터 피해 상황 등을 파악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화성시 일차전지 제조업체 화재 현장을 방문해 경기소방재난본부 등의 관계자로 부터 피해 상황 등을 파악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화성시 서신면 소재 일차전지 제조업체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을 찾아 조속한 사고 수습과 아울러 경기도 차원의 빈틈 없는 유가족·부상자 지원 의지를 밝혔다.

화재가 발생한 지난 24일 밤 화재 현장을 찾은 염 의장은 김동연 경기지사와 함께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 과정을 살폈다.

염 의장은 이 자리에서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를 표하며 “또다시 참사로 많은 생명이 희생된 것에 참담하다”며 “불의의 사고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들께도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그러면서 “경기도의회는 경기도와 적극 협력해 조속한 사고 수습은 물론, 유가족과 부상자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살피겠다”는 뜻을 밝혔다.

염 의장은 또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참사의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하고, 이를 토대로 유사 시설에 대한 철저한 재발 방지책이 마련돼야 한다”며 “아울러 이번 사고에서 외국인 근로자가 희생자의 대다수였던 만큼 외국인 고용 환경까지 두루 아우른 정책 고심이 필요해 보인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