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익산시, 의료·보건 전공 청년대상 맞춤형 취업박람회 개최

NSP통신, 서희경 기자, 2024-06-18 18:22 KRX7
#익산시 #취업박람회 #원광대학교병원 #원광대 치과병원 #한방병원

원광대학병원, 원광대 치과병원·한방병원 등 7개 의료기관 참여
지역 의료·보건전공 청년 150여 명 참석…인사담당자와 1:1 상담 등 진행

NSP통신- (사진 = 익산시)
(사진 = 익산시)

(전북=NSP통신) 서희경 기자 = 전북 익산시가 의료·보건분야 청년들을 위한 취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8일 익산시에 따르면 이날 청년시청에서 지역 의료·보건전공 대학생 및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의료·보건계 상황으로 취업에 대한 위기감이 높은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진로설정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행사는 원광대학교병원, 원광대학 치과병원, 원광대학 한방병원, 익산병원,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등 총 7개 의료기관 인사담당자가 참석했다.

지역 의료·보건전공 청년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인사담당자가 직접 들려주는 채용 정보와 1:1 상담을 통한 컨설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익산시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박람회를 진행하기 위해 행사 한 달 전부터 원광대, 원광보건대와 연계해 참여 의사가 있는 학생들을 모집하고 의료기관별 사전매칭 작업을 추진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최근 취업으로 인한 불안과 걱정이 많았는데 생생한 취업 정보를 듣게 돼 많이 안심이 됐다"며"특히 사전매칭으로 인사담당자와 컨설팅은 정말 만족도 높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이번 박람회는 지역 내 우수 의료기관 관계자와 직접 만나 전문적인 조언을 듣고 이로운 정보를 접할 기회를 마련하는 데 초점을 뒀다"며"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지속해서 개최해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