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 옥룡면맞춤형자원봉사단,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한마음 한뜻’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6-17 16:20 KRX7
#광양시 #옥룡면맞춤형자원봉사단 #주거환경개선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 가구 방문해 구석구석 쓸고 닦으며 사랑의 대청소 펼쳐

NSP통신-옥룡면맞춤형자원봉사단 봉사활동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옥룡면맞춤형자원봉사단 봉사활동 기념 찰영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 옥룡면맞춤형자원봉사단은 지난 15일 주거환경 취약계층을 찾아 주택 내외부 대청소, 각종 쓰레기 처리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봉사활동은 대방마을 김영우 이장의 요청으로 허리가 많이 굽어 청소와 정리 정돈이 어려운 저소득 독거 어르신 댁을 방문해 집 안팎에 쌓여있는 쓰레기를 치우고 바닥에 널려있는 옷가지들을 정리하는 등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쳤다.

이성기 맞춤형 봉사단장은 “허리가 많이 굽은 어르신을 보니 세월의 고단함이 느껴져 눈시울이 붉어졌다”며 “어르신이 더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여름을 날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다”고 전했다.

NSP통신-집 안 쌓여있는 쓰레기를 치우고 널려있는 옷가지들 정리 (사진 = 광양시청)
집 안 쌓여있는 쓰레기를 치우고 널려있는 옷가지들 정리 (사진 = 광양시청)

정양순 옥룡면장은 “무더운 여름,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친 맞춤형 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으로 스스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가구를 지속해서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2021년 3월 발족한 옥룡면맞춤형자원봉사단은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과 어르신 안부 살피기 등 맞춤형 자원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그 공을 인정받아 광양시장 표창을 수상하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