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한양대 에리카, SDGs와 ESG 활동 공유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6-13 15:17 KRX7
#안산시 #한양대에리카 #교양수업 #지속가능발전목표 #환경사회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함에 따라 올해 처음 개설

NSP통신-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안산시가 교양수업 SDGs와 ESG로 보는 지역 사회의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사진 = 안산시)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안산시가 교양수업 ‘SDGs와 ESG로 보는 지역 사회’의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1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교양수업 ‘SDGs와 ESG로 보는 지역 사회’의 활동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업은 지난 2월 안산시와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가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올해 처음 개설됐다.

지난 3월 이민근 안산시장의 특강으로 시작된 강의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안산지역의 경제·사회·환경 현황 등을 다룬 전문가 특강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학생들은 총 6개 팀을 구성 ▲교내 전동킥보드 사용 ▲공유 자전거로 인한 주차 문제 ▲교내 셔틀버스 운영 ▲일회용 컵 사용 저감 방법 ▲환경 오염의 원인 패스트패션 ▲디지털 장치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 해소 등을 지역 현안으로 정하고 해결 아이디어 도출을 위한 워크숍 방식의 수업도 함께 진행됐다.

이날 활동공유회에서는 그동안 고민하고 논의했던 문제 해결 아이디어 제안 활동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가운데 ‘교내 전동킥보드 사용’ ‘디지털 장치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해소’의 주제를 발표한 두 팀이 우수 발표팀으로 선정돼 안산시장상을 수상했다.

시는 활동공유회를 마지막으로 첫 학기 수업을 마치고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2학기에도 수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두고 문제 발굴 및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고민하는 과정은 학생 개인과 안산시에 큰 의미”라며 “학생들이 제안한 문제 해결 방법을 정책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