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14일부터 ‘미리보는 평택박물관’ 특별기획전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6-12 18:58 KRX7
#평택시 #평택박물관 #평택박물관특별기획전 #미리보는평택박물관 #한국전쟁

현재를 담아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발걸음

NSP통신-14일부터 열리는 미리보는 평택박물관 기획전 포스터. (사진 = 평택시)
14일부터 열리는 미리보는 평택박물관 기획전 포스터. (사진 =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한국전쟁과 평택’을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특별기획전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에 이어 현재 건립 중인 평택박물관과 연계해 ‘미리보는 평택박물관’이라는 부제로 열리는 전시회다.

기획전은 한국전쟁이 가지는 역사적인 의미를 공유하고 주한미군의 주둔이 평택 지역사회에 미친 영향과 변화를 조명하기 위한 전시회다. 이는 2023년 하반기 진행된 평택 도시역사 기록 보존(아카이브) 사업을 통해 밝혀진 평택 신장동의 변화상을 유물과 그래픽 등을 통해 보여준다.

G03-9894841702

전시는 한국전쟁의 발발 과정과 전쟁 이후의 평택으로 2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전시를 기획한 박정인 학예연구사는 “1부에서는 한국전쟁의 시작부터 전쟁 초기 평택과 안성 인근의 전투 과정까지를 살펴보고, 2부에서는 전쟁 이후 주민들이 살아온 삶의 과정을 관람객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국전쟁 시기의 평택은 전쟁 초반의 승기를 잡기 위한 요충지였으며 서울 점령된 이후 최북방의 방어선이었다.

평택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한국전쟁의 의미와 평택이 가지고 있는 정체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전시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