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립도서관, 올해의 책 김혜정 작가 초청 강연 운영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4-06-11 12:27 KRX7
#광양시 #광양시립도서관 #김혜정작가 #강연

6월 13일, 광양칠성초·중마초에서 ‘너의 사춘기는 어떠니?’를 주제로 강연

NSP통신-김혜정 작가 초청 강연 홍보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김혜정 작가 초청 강연 홍보 포스터 (이미지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립도서관은 6월 13일 광양칠성초등학교, 중마초등학교에서 5~6학년 초등학생 114명을 대상으로 올해의 책 어린이 도서 ‘열세 살의 걷기 클럽’의 저자 김혜정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책 작가초청 강연은 올해의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며 소통함으로써 ‘시민 한 책 읽기 범시민 독서 운동’으로 연계시켜 지역사회에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해마다 추진해 온 사업이다.

김혜정 작가는 ‘너의 사춘기는 어떠니?’를 주제로 ▲‘열세 살의 걷기 클럽’을 통해 보는 사춘기의 의미 ▲현명하게 사춘기 보내는 방법 등에 대해 들려주고 학생들과 건강한 성장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번 강연을 맡은 김혜정 작가는 중학교 재학 시절 소설 ‘가출일기’를 발표하고, 2008년 ‘하이킹 걸즈’로 제1회 블루픽션상을 수상하며 정식 데뷔했다.

김 작가는 ‘오백 년째 열다섯’, ‘헌터걸’, ‘판타스틱 걸’,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 ‘다이어트 학교’ 등 다수의 책을 집필했다. 이중 ‘오백 년째 열다섯’은 10만 부 이상 판매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아 청소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작가와의 만남은 아이들이 평소 책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작가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눠 보는 자리이다”며 “아이들이 작품과 깊이 친해지는 과정에서 독서에 대한 기쁨을 발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