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가 접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6-10 12:06 KRX7
#장수군 #농기계 #등화장치 #트랙터 #경운기

오는 20일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 방문해 신청 가능

NSP통신-장수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장수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야간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10일부터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지원사업’ 2차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경운기·트랙터 도로 주행 시 느린 속도와 식별 어려움으로 자동차와 추돌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등화 장치 부착을 통한 안전사고 사전 예방과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특히 경운기와 트랙터는 부수차(트레일러)에 농산물 등을 싣고 주행하거나, 야간과 우천 시 저속 주행으로 식별이 어려워 추돌사고 위험이 높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군은 경운기 또는 트랙터 보유 농가를 대상으로 농기계 등화 장치를 무상 지원할 계획으로, 특히 농가의 영농편의를 위해 업체에서 직접 대상 농가를 방문해 등화 장치 부착 작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신청을 원하는 농가에서는 오는 20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수란 농촌지원과장은 “농번기를 맞아 도로주행형 농기계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등화 장치 부착사업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달 사전 선정된 농가를 대상으로 경운기, 트랙터 16대에 저속 차량표시등과 방향지시등을 무상 부착 지원한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