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출발 드림팀’, 첫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6-05 18:24 KRX7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출발드림팀 #간담회
NSP통신-5일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출발 드림팀이 첫 간담회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의회)
5일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출발 드림팀이 첫 간담회 개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출발 드림팀’(대표의원 김진숙)이 5일 올해 첫 간담회를 개최해 연구 과제 관련한 논의를 진행했다.

앞서 이 연구단체는 지난달 개최된 ‘의회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에서 안산시 유사·중복 출연기관 통합과 기능 정비 연구과제와 활동 계획을 공개하면서 위원회 심의를 통과한 바 있다.

‘출발 드림팀’ 소속 김진숙 김재국 박은정 이지화 의원은 이날 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향후 연구 활동 계획과 연구용역 과업 지시서의 방향에 대해 협의하고 의견을 조율했다.

G03-9894841702

의원들은 연구 목표인 안산시 출연기관의 기능 점검을 위해서는 그 세부 계획으로 연구용역을 통한 분석이 선행돼야 한다는 점에 공감을 표하면서 전문적인 연구 능력을 갖춘 기관에 용역을 의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출연기관의 현황 분석과 타 지자체 사례 비교 분석을 통해 필요하다면 기관을 통합하거나 정비하는 방안을 시에 제언하겠다는 방침도 언급했다.

김진숙 대표의원은 “그동안 여러 의원들의 관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출연기관을 분석하고 의견을 공유해 오고 있었다”며 “이번 연구단체 활동을 토대로 출연기관의 공공성과 효율성을 담보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개선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활동에 돌입한 이들 의원연구단체의 연구 기간은 오는 10월 말까지로 단체들은 매달 간담회와 전문가 교육, 토론회, 연구용역 등의 활동을 진행하면서 연구과제 심화에 나선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