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진안군, 보훈단체장 초청 간담회 가져...건의사항 청취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6-05 16:50 KRX7
#진안군 #호국 보훈의 달 #보훈단체장 #국가유공자
NSP통신-전춘성 진안군수(왼쪽 두번째)가 5일 군수실에서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 가족 권익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보훈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 = 진안군)
전춘성 진안군수(왼쪽 두번째)가 5일 군수실에서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 가족 권익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보훈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 = 진안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이 5일 군수실에서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 가족 권익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보훈단체장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전춘성 진안군수와 관내 6개 보훈단체 대표들이 참석해 보훈단체 건의사항 청취와 함께 다양한 보훈 정책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임종찬 월남전참전자회 지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보훈 가족에게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진안군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전춘성 군수는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헌신하신 국가유공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노력과 소통으로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보훈 가족들이 더욱 존경받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안군은 국가 유공자에 대한 예우 증진을 위해 전북특별자치도 내 가장 높은 금액의 보훈 명예수당을 매월 지급(참전유공자 본인 15만원, 기타 13만원)하고 있으며, 보훈 정신 확산을 위해 초등학생 홍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보훈 선양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